'파리대왕'을 읽고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A+ 감상문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에서 우리가 가장 경악을 금치 못하는 이유는 사회 속에서 찌든 어른도 아닌 우리가 정말 순수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들, 그러한 소년들에 의한 충격적인 정치적 실험이었기 때문이다. 혼란스러운 정치적 갈등과 대립에서 오는 최후의 보루인 전쟁에서 또한 핵이라는 인류의 마지막 파멸의 궤도에서 과연 인간이 그러한 마지막 순간에 가질 수 있는 이성적 사고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이 책에서는 문명에서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랠프와 악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잭을 중심으로 한 갈등과 대립으로 전개된다. 구조조차 불확실한 상황에서 랠프와 잭은 생존이라는 같은 목적 하에 서로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생활을 연명해 나아간다. 아무도 살지 않는 무인도라는 절망적인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고 구조될 수 있다고 믿는 랠프와 어쩔 수 없는 이러한 절망적인 상황을 그저 순응하고 그 안에서 나름대로의 생존 방식을 찾는 잭. 랠프는 어떻게 하든 합리적인 이성을 가지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동료들을 포용하고 이끌려하지만 잭은 본능이 앞서는 대로 자신의 뜻을 따르는 자만을 수용하며, 그에 위배되는 자들에게는 악행을 일삼는다. 그러나 우리는 어느 누구의 행동이 옳다고 단정 지어 말할 순 없을 것이다.

참고 자료

윌리엄 골딩 저 <파리대왕>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