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변형 생물의 연구에 대하여 윤리적 측면에서 본인의 의견

등록일 2003.06.13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늘날 우리는 인류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첨단 과학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에 살고 있다. 모든 과학 분야에서, 특히 생명의 신비를 탐색하는 생명 과학은 금세기에 접어들어 다른 과학 분야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발전하고 있다.
그 하나가 최첨단 생물 과학의 지식, 정보 그리고 기술을 토대로 한 생명 공학이라는 새로운 바이오 테크놀로지 (biotechnology)의 탄생이다. 인류는 생물학의 발전 자체가 미래의 문제의 해결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상당 기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 분명한 세계 인구를 거뜬히 부양할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식량 자원을 생산하는 데에도 생물학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먹을 것을 확보하기 위하여 세계는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경지면적의 확대, 화학비료와 농약의 사용,다수확 품종의 개발 등을 이용해 왔다. 그러나 한정된 농지 면적, 농약의 안정성, 높은 영농비용 등으로 이러한 방법에 의한 식량증산에는 한계를 보이게 되었다. 이에 새로운 영농방법과 품종을 개발하기 위하여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하게 되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