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협상을 주도하는 사람 , 협상에 휘말리는 사람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가 일상 생활을 살아가면서 혼자서 살수만은 없다. 이렇게 다르고 많은 사람끼리 접하다 살다보면은 서로 대립하기 마련이다. 이런 대립을 해결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 협상이다. 책 처음 서론에서 말했듯이 우리의 삶이 협상의 연속이란 말이 틀린 말이 아니다.
이 책을 익으면서 협상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이번에는 생각해 보았다. 협상은 말 그대로 좋은 곳을 위해 서로 타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협상을 하는 것이라면 나에게는 최대한 유리한 쪽으로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이 책에서는 협상을 주도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 지와 휘말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지 말아야 할 지에 대해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협상을 주도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말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란 첫 만남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다른 사람과의 깊은 인간적 유대관계를 맺는 방법, 상대방의 요구를 이해하는 방법이라고 책에서 말했고 나 떠한 그렇게 생각한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상대방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어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선 그렇게 사람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 될 수 있게 해주는 능력을 가르쳐 주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 가 말한 것처럼 우리 일상생활이 협상인데 그러한 협상은 피하기 보다 즐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협상을 주도하는 사람, 협상에 휘말리는 사람을 읽고 4 페이지
    우리는 크고 작은 일로 늘 협상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친구간에 다툼이 벌어졌을 때나 각종 모임에서 또는 직장에서 상사나 동료와 의견 대립이 있을 때 우리는 협상을 합니다. 그러한 협상은 개인적인 협상에서부터 분쟁 해결을 ..
  • [협상론] 협상을 주도하는 사람 협상에 휘말리는 사람 6 페이지
    이 책은 머리말에서부터 분명히 하고 있다. 우리는 늘 부모님, 형제, 동료, 상사, 거래처 사람 등등 내가아닌 타인과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코고 작은 일로 늘 협상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고.. 즉 우리의 삶은 협상의 연속이고 협..
  • [독후감] 협상을 주도하는 사람을 읽고 3 페이지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다' 등 말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는 속담이나 격언은 수 없이 많다. 그만큼 우리의 삶에서 말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 중요하다는 ..
  • [조직] 협상을 주도하는사람 협상에 휘말리는 사람을 읽고 3 페이지
    이 책은 협상에 앞서 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작가는 대화를 “캐치볼”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대화를 주변사람과 주고받음을 잘 표현한 말이다. 책을 조금 넘기다 보면 대화와 연설이 나온다. 나는 ‘강사형’같은 타입으로 갑..
  • 글로벌 협상전략 요약 5 페이지
    3. 비언어적 행위(Non-verbal Behavior) 국제협상에서 말이나 문자 등 언어로 전달되는 메시지는 25%에 불과하다. 나머지 75%의 의사소통과 메시지 전달은 몸짓, 얼굴표정 등 비언어적 행위에 의해 이루어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