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협상을 주도하는 사람 , 협상에 휘말리는 사람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가 일상 생활을 살아가면서 혼자서 살수만은 없다. 이렇게 다르고 많은 사람끼리 접하다 살다보면은 서로 대립하기 마련이다. 이런 대립을 해결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 협상이다. 책 처음 서론에서 말했듯이 우리의 삶이 협상의 연속이란 말이 틀린 말이 아니다.
이 책을 익으면서 협상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이번에는 생각해 보았다. 협상은 말 그대로 좋은 곳을 위해 서로 타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협상을 하는 것이라면 나에게는 최대한 유리한 쪽으로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이 책에서는 협상을 주도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 지와 휘말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지 말아야 할 지에 대해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협상을 주도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말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란 첫 만남에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다른 사람과의 깊은 인간적 유대관계를 맺는 방법, 상대방의 요구를 이해하는 방법이라고 책에서 말했고 나 떠한 그렇게 생각한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상대방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어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선 그렇게 사람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 될 수 있게 해주는 능력을 가르쳐 주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 가 말한 것처럼 우리 일상생활이 협상인데 그러한 협상은 피하기 보다 즐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