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재벌에곡한다를읽고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거 기말 리포트로 제출하구 A+받았어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해요

목차

서론
재벌의정의
재벌의 문제점
재벌의몰락
재벌문제해결방안
결론

본문내용

최용운의 장편 소설 재벌에 곡한다를 읽었다. 숙제 때문에 읽게 되었는데 처음엔 제목도 생전 처음 들어보는책이고 또 재벌에 대한 내용이라 재벌을 비판하는 내용이겠거니 했는데 막상 책을 접하고 보니 그렇지가 않았다. 책의 내용은 오히려 문학작품쪽에 가까운듯했다. 플루토늄얘기는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와 이휘소 박사'란 책에서도 봤었는데 박정희 시절의 핵개발이 정말 사실이었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나도 재벌은 정경유착의 산물이며 악덕기업가로만 생각했었다. 물론 경영 방침에 있어서 뛰어난 점은 있지만 그렇게 커질수 있었던 것은 줄을 잘 타거나 로비를 잘해서 일거라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IMF또한 그러한 재벌들의 정경유착과 문어발식 경영으로 인해 만들어진 사태라고만 생각했었다. 재벌의 탓으로만 생각하고 있었지 그 배후에 있는 정작 그 재벌들을 좌지우지 했던 정치권에 대해서는 특별히 책임있다고 느끼진 못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미쳐 내가 생각지 못한 부분이 있어구나 하는 것을 느낄수 있게 되었다. 이 책에서 나온 육대주 그룹은 잘 알진 못해도 대우랑 참 많이 흡사하구나 하고 느꼈다.

참고 자료

최용운 재벌에곡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