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각종 법칙들을 일목요연하게 교차 분석한 좋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예시들도 있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본문
나오며

본문내용

본문
이 책은 마케팅을 지배하는 절대적인 법칙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원제는 The 22 Immutable Laws of Marketing) 아무리 시장 조사를 잘 하고, 아무리 광고에 수퍼 스타를 기용하며 돈을 쏟아 부어도 이러한 법칙들을 어겼을 때에는 오히려 마이너스의 효과가 날 수도 있다는 자신에 찬 경고는 그 자체로도 충격이었다. 그러면서 요소 요소마다 끼어드는 방대한 양의 예시들은 이런 이야기가 단지 허세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1/선도자의 법칙 2/영역의 법칙 3/기억의 법칙
이 법칙들은 다른 법칙들도 그렇지만, 특히 4/인식의 법칙 을 대 전제로 깔고 있다. 다시 말해 마케팅은 제품간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라는 것이다. 언뜻 생각하기에 품질이 더 좋고, 포장이 더 좋고 하면 잘 팔릴 것 같지만, 그래서 그런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소비자들이 그런 특성을 알아주기를 기대하지만, 실상 전쟁은 소비자의 머리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기억된 제품이 품질에 상관없이(물론 심각할 정도로 차이가 난다면 모르겠지만, 실제로 그런 일은 일어날 가능성이 거의 없다) 그 제품이 승리한다는 것이다. 린드버그와 힝클러, 이어 하트의 예는 정말로 적절했다. (물론 나는 이어 하트를 몰랐지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