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축제음식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크리스마스
2. 프랑스의 돼지 축제
3. 망통 레몬 축제
4. 알자스 지방 베스트호펜의 체리축제(2001년 6월 9,16~17일)
5. 프랑스의 휴일과 축제(&는 법정 공휴일)
6. 프랑스 요리
7. 지방의 특수요리

본문내용

2. 프랑스의 돼지 축제
돼지 해를 맞아 프랑스에서 매년 벌어지는 이색 축제인 돼지 축제를 찾아봄으로써 프랑스인들의 돼지관과 그 행사를 알아 볼 수 있었다. 프랑스인들에게도 동물에 얽힌 미신은 있다. 그러나 같은 동물에 대해서도 동서양의 개념이 각기 다르듯
많은 부분이 우리와 일치하지는 않는다. 그 중 돼지는 우리에게 부를 가져오며 다산과 건강함을 상징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에서는 돼지에 대한 생각이 우리와 같이 좋은 의미를 갖지 않는다. 프랑스에서는 탐욕스럽고 성질이 사납고 음흉스러운 사람에게 곧잘 돼지 같다는 비유를 든다. 그들에게 돼지가 이렇듯 부정적 이미지로 굳어 있지만 이들의 식생활에서는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이 또한 돼지다.
해마다 7월 중순경 유럽에서는 유일하게 유럽 돼지 챔피언을 뽑는 축제가 열린다. 프랑스와 스페인을 가로지른 천혜의 국경선인 피레네 산맥, 그 중에서도 대서양쪽 피레네 지방을 흔히 오트 피레네(높은 피레네)라 부르는데 이곳에 있는 트리수르베즈란 마을이 바로 돼지 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일년 중 가장 큰 마을의 행사인 돼지 축제로 마을의 두 세군데의 작은 호텔은 손님들로 붐빈다. 구수한 고기 굽는 냄새가 온 마을에 가득하다. 임시로 가설한 식당에서 굽는 통돼지 바비큐의 냄새이다.
1인당 40프랑(약6500원)이라는 싼값에 제공된 식사는 돼지를 재료로 한 푸짐한 요리이다. 순대, 햄, 바비큐, 돼지찜 요리가 나오고 맥주와 포도주도 곁들여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