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비상계엄을 보고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수업시간 미국테러가 관련된 비상계엄을 보고 쓴 영화감상문입니다.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였는데 15점 만점에 15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좋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1년 9월 11일 미국 뉴욕에서 일어난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일. 이것이 3년 전 헐리우드의 한 영화에서 예견됐다?
내가 기억하는 이 영화는 개봉 당시 거액의 돈을 투자해서 그 자본에 반도 안되는 수익을 벌인 한마디로 ‘망한 영화’, 거기다 영화 개봉을 전후해 아랍계 미국인들의 상영 반대 운동까지 벌어졌던 것으로 기억한다. 사실 이 영화를 처음 보았을 때는(고등학교 3학년) 단순히 흥행되지 못한 전형적 헐리우드 액션영화라 생각했었다.
그러나 오늘날, 9·11테러를 겪고 수업이란 매개를 통해 다시 접하게 된 이 영화는 나의 생각에 많은 수정과 생각할 과제를 남겨 주는 것 같다. 물론 이 영화는 아랍국가들의 반미 노선의 본질-이스라엘을 일방적으로 지지하는 미국의 편파적인 외교정책에 대한 분노를 건드리지는 못했다. 그러나 인권적인 측면에서 아랍계 전체에 대해‘국가의 테러’를 저지르는 것이 과연 올바른 미국의 처사인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