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론] 어느 지사의 전기-김광규

등록일 2003.06.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느 지사의 전기’라는 제목에서 나오는 느낌은 무언가 강한 이미지를 내보이는 제목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이 시의 전반적인 내용을 읽어가면서 내가 가진 느낌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시에서 나오는 어느 지사에 대해서 삶과 죽음의 경계를 통한 인간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어떻게 보면 지사라는 이미지로 그를 바라보기보다는 한 사람의 죽음을 받아들일때 과거의 자신을 보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나타내는 현재의 그를 보았을때 강한이미지로서의 모습보다는 개인의 내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통하여 현실에대한 무능력을 보여주는 것 같다. 지사라는 그 남자의 행동들과 죽음을 직면한 그의 행동들과 죽음을 직면한 그의 행동 마지막에 시인이 느끼는 감동은 서로의 연결고리가 이루어져 마지막연에서 가장 함축적인 의미를 담아놓은 듯..
..(중간생략)..
이 시를 읽으면서 그시대의 시대상황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자신이 가고 있는 신념이라 할지라도 보는 관점에 따라 지사가 특이한 사람으로 변모되어 보여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시는 시대상의 반영을 통해 자신의 눈에 비친 지사에 관하여 특별한 모습을 보이는 지사의 모습으로는 그 사회에서 얻어지는 것은 명예라는 것이겠지만 죽음이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