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이전] 행정수도 이전문제

등록일 2003.06.12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행정수도이전에 관련하여 사회 각계층의 인터뷰를 통해 작성한 것

목차

없음

본문내용

노무현 대통령 당선자가 공약시 내걸었던 행정수도 이전 문제가 도마위에 올랐다.
이것은 노 당선자가 지방분권화를 위해 언급했던 것으로, 가시화될 경우 파장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런 징후는 벌써부터 나타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 후보자가 당선이 되면서 충청권 지역 땅값이 폭등했고, 충청권 지역이 얼마 전 토지거래허가제로 지정되었다.
지가상승에는 실수요자와 가수요자의 기대심리가 반영되어 있으며, 덩달아 아파트값도 폭등하면서 세입자들은 전세에서 월세, 월세에서 사글세로 옮기는 사태가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한 때 벤처붐이 일어나면서 주가가 급상승했다가 사라들면서 줄줄이 도산으로 이어져 주가가 하락한 거품이 내재해 있을지는 모르는 일이다. 지역 한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행정수도가 대전 서남부 지역에 들어선다"는 모 인사의 취중사견(醉中私見)이 언론을 대대적으로 탄 직후 이곳은 둔산 노은지구에 이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어
지방분권특별법=노무현 당선자는 재정권, 인사권, 사무권, 조세자율권, 자치입법권 등 지방자치단체의 자치권을 대폭 확대한다는 원칙론적인 차원에서 ‘분권법’ 제정을 공약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안은 아직 선을 보이지 않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