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감상문] 음악감상문

등록일 2003.06.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 33회 작품발표회 감상문

첫 번째 바이올린을 위한 "은하수" 바쁜 일상에 쫓기 듯 지내다가 다뜻한 햇살을 맞으며 문득 하늘을 본다. 저하늘 너머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가. 그 곳에도 다툼과 시련 속에서 평활를 지키는 무리가 존재하는가? 이 거대한 은하계에서 점하나로도 표현하기 여러운 작은 나를 느끼며 ...

두 번쩨곡 클라리넷과 첼로를 위한 2중주 이곡에서 관과 현의 두 악기는 서로 다른 음색을 대비시키면서 또 한편으로 상대의 마음을 읽고 따르는 동반자적 역할을 하고 있다. 단 하나의 제스츄어가 상대 악기에 영향을 주어 상호 작용하지만 가끔은 자신의 세계에 몰입한다. 마치 우리의 삶의 모습처럼.... 클라리넷과 체롤의 음색이 다르지만 서로 주고 받고 울리고 첼로의 선율이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끼는 두끈두끈 함을 잘 표현 한 것 같다. 화성은 현대곡 이라서 이해가 어려운 점도 있다.

세 번째곡 풀룻을 위한 "망설임" "밝은 달" ~폴 베를렌 숲에 밝은 달이 빛난다. 나뭇가지마다에서 말소리가 잎새들 아래로 흘러내린다.......드넓고 아늑한 고즈넉함이 달빛이 아련히 비추는 천공에서 내려오는 듯...
도의 울림을 같은 음의 크고 작음을 통해서 밤의 어두움과 밝은 달의 모습을 잘 표현 해낸 것 같고, 이 노래를 들의면 듣고 있는 자신이 지접 야외에 나가서 달을 보면서 생각하고 있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다음에 어떤음의 변화가 있을 지를 기대할수 있는 신비감이 있다.

네 번째곡 두 대의 콘트라베이스를 위한 "표현 I " 이작품은 흔한 편성은 아닌 두 대의 콘트라베이스를 통해 현대인의 이간내면의 미묘한 감정의 변화와 외면적으로 표출되는 모습들을 상호 대위적으로 표현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연주회][연주회를 다녀와서][연주회 감상문][음악연주회][음악연주회를 다녀와서][음악회].. 3페이지
    음악회장 안으로 들어갔을 때 처음 느낀 것은 음악회장이 참 소박하고 아담하면서도 또한 역시 음악회가 열리는 곳답게 깔끔하다는 점이었다. 어쨌든 막상 들어가 보니 그다지 부담스럽지는 않아서 좋았다. 음악회는 10분 정도 시작이 ..
  • [연주회][음악 연주회][감상문][연주회 감상문][음악 연주회 감상문][연주회 다녀와서][.. 2페이지
    1악장은 전체적으로 빠르게 연주되었고, 처음 시작할 때는 폭발하듯이 웅장하게 시작하여 끝날 때에는 조용하고 환상적으로 끝을 맺었다. 연주를 지켜보던 도중 곡의 끝 부분을 연주가 분께서 연주하는 모습이 팜플렛의 말대로 아주 환상..
  • [음악감상]음악회를 다녀와서 3페이지
    3. 음악회를 돌아보며 평소 스포츠나 영화는 자주 보는 나였지만, 음악회는 낯선 테마였던 차에 음악회를 보고 감상문을 제출하라는 과제가 주어져서 처음으로 음악회에 가게 되었다. 10월 22일, 난생 처음 가보게 된 음..
  • 연주회를 다녀와서 A+학점(작품설명+감상문) 7페이지
    작곡자 * 작곡자 이름과 생존 연대 요하네스 브람스 (Johannes Brahms) , (1833.5.71897.4.3) * 작곡자의 음악적 경향 및 사상 브람스는 오페라 이외의 거의 모든 ..
  • [음악감상문] 음악 감상문 2페이지
    피아노를 치는 연주자의 손놀림은 마치 바람에 일렁이는 물결 같이 느껴졌다. 빠른 선율의 피아노 연주였지만, 음색이 낮고 교향악단의 느린 연주로 서글픔과 함께 밝은 선율로 이어지는 연주는 서글픔에서 벗어나 희망과 해맑은 웃음이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