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The Minister's Black Veil

등록일 2003.06.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나다니엘 호손의 작품인 The Minister's Black Veil(목사의 검은 베일)의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 또한 강 용기 교수님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이다. 목사님의 검은 베일은 인간의 이중성을 보여주는 작품으로써 나에게는 많은 교훈을 주는 작품이다.
이 책에서 나오는 목사가 바로 인간의 이중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후우퍼 목사는 어떤 이유에서 검은 베일을 무덤까지 덮고 간 것일까? 아직도 그 질문에 대한 대답에 확신이 서지 않는다. 그가 덮고 다녔던 검은 베일이 단순한 슬픔에 대한 애도의 표시라는 것은 너무도 명백하지만 그 숨은 의미는 쉽게 다가오지 않았었다. 이 글 안에서도 검은 베일은 하나의 표상으로 드러내고 있다. 그건 내가 이 책을 다 읽고 나서야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의 줄거리는 한 마을의 신도들을 거느리고 있는 한 목사가 어느 날 갑자기 검은 베일을 쓰고 나타나는 것부터 얘기가 시작이 된다. 삼십 세 가량 된 신사적인 후우퍼 모사는 비록 아직 독신이기 하지만 마치 세심한 부인이 그의 띠에 풀을 먹여주고 안식일의 예복에 묻은 한 주일의 먼지를 말끔히 털어 주기라도 한 것처럼 목사다운 깨끗한 옷차림을 하고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