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반고흐

등록일 2003.06.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일생보다는 일화 위주로 된 문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는 화상일을 하면서도 "예술작품의 거래는 일종의 조직적인 도둑질"이라고 극언할 정도였다. 결국 주인에게 밉보인 고흐는 1876년에 해고당하고 만다. 평생토록 그의 후원자가 될 동생 테오는 형 고흐에게 화가의 길을 걷도록 권유했지만 어떤 종류의 죄의식이 그것을 가로막았다. 런던에서 우슐라가 결혼한 것을 알고 희망이 사라진 고흐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목사가 되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그러나 목사가 되려면 25세가 되어야했으므로 1878년 8월 벨기에의 수도 브뤽셀에서 사목공부를 시작한다. 단기목사양성과정을 수료한 뒤 자원하여 그는 남부 벨기에의 탄광지대인 보리나즈로 갔다. 여기서 그는 부목사가 되어 열렬한 신앙심을 가지고 모든 것을 희생하여 궁핍한 사람들을 볼보면서 전도에 몰두했다. 그러나 댄스홀에서 강론을 하는 등 너무나 전위적인 사목방법을 듣고 놀란 고흐의 아버지는 그를 진정시키기 위해 찾아왔지만 소용없었다. 고흐는 탄광에서 파업이 일어나자 모금운동을 전개하는 등 광부와 다름없는 행동을 하여 사목직을 박탈당했다. 그에게 남은 것은 회한뿐이었다. 그는 그림을 시작했다. 고흐는 동생에게 이런 편지를 보낸다. "그림을 다시 시작하고 보니 얼마나 행복한지 모르겠다" 반 고흐는 처음에는 종교를 통해 민중에게 1880년10월 반 고흐는 보리나즈를 완전히 떠났다. 그는 도보로 브뤽셀에 갔다. 그 해 겨울 내내 그는 그림을 팔아서 빵을 벌기위해 브뤽셀거리를 헤매야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반고흐, 영혼의 편지`를 읽고 2 페이지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처음 이 책을 읽어야 한다고 했을 때 반가웠다. 내가 자진해서 전시회에 갔던 몇 안 되는 화가의 책이기 때문이다. 07년 12월 경, 친구들과 만나면 카페에서 수다 떨기가 전부였던 것에서 벗어나 무언..
  • 반고흐에 관하여 ★ 반고흐 유년시절 ★ 반고흐 정신병 7 페이지
    1. 고흐의 유년시절 보통 고흐를 장남으로 아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 고흐는 둘째 아들이다. 고흐가 태어나기 일 년하고도 하루 전에 첫째아들이(고흐의 형) 태어나자마자 죽었던 것이다. 고흐의 어머니는 첫째아들을 잃은 슬픔..
  • [미술] 빈센트반고호의 삶과작품에 대해 8 페이지
    고흐의 삶은 그의 작품만큼이나 정열적이었고 격렬했으며 또한 비참한 것이었다. 고흐는 1853년 목사인 테오도루스 반 고흐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빈센트의 집안엔 화상이 많았다. 빈센트의 삼촌중 세명이 화상일을 하고 있었는데 빈센..
  • 전시감상문-불멸의 화가 반 고흐전 감상문-반고흐 4 페이지
    가난과 함께 짧은 인생을 산 비운의 화가 반 고흐! 그는 창작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독특한 화법과 내면중심의 표현력으로 미술사의 한 획을 그은 가장 위대한 화가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영혼 구도적인 강렬한 작품으로 사후 백여 ..
  • 반 고흐, 영혼의 편지를 읽고 2 페이지
    미술도 없고 예술도 없었던 미술 교육이었지만 빈센트 반 고흐라는 인물이 화가였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여기에 조금 더 유식한 사람들은 그가 자신의 귀를 자르고 초상화를 그렸다는 것을 알 것이다. 나는 그저 빈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