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도서] [독후감]변화하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을 읽고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일본어 회화반에서 일본의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서 이 책을 읽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1998년의 일본의 영화 배급수입은 864억 엔으로, 역대 사상 최고치를 기록 했다. 관객의 숫자도 12년 만에 1억 5천만명 돌파라는 큰 흥행을 이루었다. 사양 국면에 접어들었다고까지 일컬어지던 일본의 영화산업에 이처럼 순풍이 불 수 있도록 해준 것은 무엇이 었을까?
그 해답은 바로 일본의 극장용 애니메이션이었다. 미국의 디즈니작품이 아니다. 1997년 외화를 포함한 전체 영화의 배급수입 중에서 상위 10개 작품의 수입 합계는 360억 엔이었다. 그리고 그 가운데 약 142억 엔이라는 거금을 바로 극장용 애니메이션이 벌여들인 것이다. 1998년에도 역시 마찬가지였다. <포켓몬스터>의 배급수입이 42억 엔이었으며, <도라에몽>은 21억 엔의 실적을 기록했다. 애니메이션은 이미 영화 전체의 흥행에 있어서 필수적인 콘텐츠가 된 것이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관련하여 비디오 판매에 있어서도 매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외화의 판매수랑을 이미 넘어서서 일본 최대의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이제까지 애니메이션은 '텔레비전 만화'라고 불리며, 일종의 편견에 가득 찬 취급을 받아 왔다. 그러나 일본의 영상 콘텐츠로서는 유일하게 세계를 상대로 비즈니스가 가능한 실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바로 애니메이션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