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의 시대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목차

*극단의 시대의 등장배경
1. 파국의 시대
2. 황금시대
3. 산사태

*책을 읽고나서

본문내용

극단의 시대의 등장배경

홉스봄의 저서 중에는 “~시대”시리즈가 있는데 이 “극단의 시대“는 ”혁명의 시대“ ”자본의 시대“ ”제국의 시대“에 이은 네 번째 책이다. ”극단의 시대”라는 타이틀 아래에 “20세기의 역사”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보통 歷史라는 단어에서 우리가 받는 이미지는 “아주 오래된 옛날”, “현실과는 동떨어진 낡은 이야기”정도라 보여 진다. 하지만 20세기는 얼마 안 되는 나의 삶과도 겹치고, 나보다 무려 64살이 많은 홉스봄에게는 그의 삶 자체였으리라 생각 한다. 오늘날 이 시점에서 역사를 평가한다는 것이 위험할 수도 있으나 직접 경험한 사실들을 기술할 수 있으니 사실감과 생동감 표현에는 훨씬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1. 파국의 시대

1914년 이전 까지의 세계는 평화의 시대 그 자체였다. 국가간의 큰 전쟁도 없었고, 열강이 낀 긴 전쟁도 없었다. 제1차 세계대전은 몇몇나라를 제외한 모든 유럽국가를 전쟁터로 만들었다. 1914년은 학살의 시대를 열었고, 모든 교전국들의 교전은 제로섬 게임으로 이어졌다. 이 전쟁은 승자와 패자 모두를 파멸시켰다. 그리고 승전국들이 패전국들의 재건을 거부함으로서 제2차 세계대전을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