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영혼의 성장을 위한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에이뿔 받은 레포트랍니다!
요긴하게 쓰세욥!^^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의 꿈은 교사다. 어렸을 때부터 “너는 커서 뭐가 되고 싶니?”라고 누군가 물어오면, 난 늘 서슴없이 “선생님이요!” 하고 대답해 왔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직업이라고는 ‘대통령, 교사, 의사, 간호사’가 전부인 줄 알았던 그 때부터 난 교사라는 지업에 막연히 이끌리고 있었다. 지금도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그러나 한 가지, 변한 것이 있다면 교사란 존재에 대한 나의 견해일 것이다. 어릴 적 내가 꿈꿨던 교사의 모습은 단순했다. 단정한 옷을 입고 상냥한 말씨와 미소로 아이들 앞에 선 어린이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담임선생님.. 선생님‥ 하면 누구나가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외형적 이미지, 그게 전부였던 것이다. 그리하여 난 교편을 잡고 교단 위에 선 내 모습을 상상하며 흐뭇한 시간을 보내기도 하였다.
하지만 “교육학 개록”이라는 강의를 통해서 과거의 내 이런 생각이 턱없이 부족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고민하기 시작했다. “과연 나는 어떤 교육관을 지닌 교육자가 될 것인가?” “정보의 습득이라는 교육만을 받아온 내가 과연 위 선배들의 모습을 답습하지 않고, 보다 체험적이고 사람됨을 가르친다는 소위 열린 교육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