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방법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서론

본론
1.유아들의 수면과 재우기
2.아기돌보기
3.유아의 영양섭취
4.가족과의 유대감형성
5.유아기놀이

결론

본문내용

서론
흔히 부모님들이 말씀하시기를 애 하나 키우기가 정말 힘들다라고 하신다. 물론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금전적인 문제도 있지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힘들다는 것이다. 이제 본문에서 유아기 때에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론
1. 유아들의 수면과 재우기
젖먹이를 가진 부모라면 누구나 아기를 다독거려 조용히 재우고 싶은 게 소원이다.
초보부모라면 더욱더 시행착오를 거듭할 것이다. 엄마들은 아기를 옆에 누이고 재워보려 하나 대부분 보기 좋게 실패를 한다.
아기는 자면서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는 등 부모들을 성가시게 하여 한 숨도 못 자게 한다. 그러면 부모들은 또 다른 방법으로 아기가 밤에 울어도 한참 동안 달래지 않고 그대로 놓아두는 방법을 쓴다. 그러나 이 방법은 아기의 정서 발달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부모들도 견디기 힘들 것이다.
- 애를 재울 뿐만 아니라 밤새 푹 자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이것은 애를 키우느라 눈코 뜰 새 없는 부모들에게는 진짜 절실한 문제다. 신체적 발육의 대부분은 수면 중에 진행되기 때문에 아기의 건강에는 충분한 수면이
필수적이다.
잠이 부족한 아이는 주의력이 산만해져 사고를 당하기 쉽고 심술궂으며 침착하지 못한 성격으로 자라는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따른다.
미국 수면재단에 따르면 미국의 6세 미만의 어린이 가운데 절반은 한 차례 또는 그 이상이 수면 장애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 전문가들 사이에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한 육아전문가의 말을 빌자면, 자기 전에 늘 안아주거나 흔들어주고 우유를 먹여주는 데 버릇이 들면 아이는 매일 밤 그렇게 해주기를 바라고, 그렇지 않고 혼자 잠들 수 있도록 가르치면 그렇게 된다는 것이다.
아기가 보채더라도 안아주지 말고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고 그래도 짜증을 부리면 조금 더 달래주고 하면서 시간을 점차 줄여 가는 것이다. 얼마 지난 후에는 아기가 혼자서 잠들게 된다는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