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문답으로 엮은 한국 고대사 산책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중·고등학교를 거치면서 국사를 배워 왔다. 지금까지 우리가 배워온 역사는 그저 수능을 위한 단편적인 역사에 불과했다. 그 단편적인 역사를 떠나 우리는 더 깊은 배움을 하고자 이곳 역사교육과에 왔다. 그렇게 하면서 거친 수업이 바로 한국사개론이었고 그렇게 하면서 또 나의 관심을 끌었던 책이 역사비평사의 『문답으로 엮은 한국고대사 산책』이라는 책이었다. 역사비평사는 고등학교때부터 역사비평이라는 잡지를 통해 알던 출판사였고 그 역사비평을 너무 흥미롭게 읽었던 나였기에 엄청난 기대를 갖고 보게 하였다. 난 지금까지 고대사 하면 그냥 단편적으로 백제·고구려·신라가 삼국간의 경쟁을 통해 한강유역을 차지하고 있었던 나라는 주도권을 잡았고 또 신라가 당의 힘을 빌려 삼국을 통일하였다는 내용하에 고대사를 배우고 있었지만 이 책에는 그런 내용을 떠나 그동안 화제가 되어왔던 이야기들을 묶고 있었다.
첫 번째로 나왔던 분야는 국사부문을 다루는 데 있어서 가장 에러사항이 많은 분야이기도 한 선사시대를 다루고 있었다. 그중 눈길을 끌었던 것이 바로 덕천 승리산 사람이었는데 그걸 보면서 나는 옛날 사람이나 지금 사람이나 생긴 모습은 다 똑같구나 하는 것을 느꼈다. 또 신석기 시대의 유물인 바늘과 바늘 통도 인상깊었다. 특히 나의 관심을 끌었던 글이 있었는데 그것을 바로 환단고기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