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지역문화] 잔다라를 보고...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음..간단명료한 자료라 생각되네효~

목차

없음

본문내용

태국지역 문화를 배우는 이번 교양수업을 들으면서 어떻게 보면 요즘 접하기도 쉽고 친숙한 듯 하면서도 한편으론 해외라곤 가보지 못한 나로서는 생소하면서도 재미난 한 학기 수업 이였고, 가까운 태국이라는 나라를 보다 알 수 있게된 계기가 된 거 같다. 이번 리포트를 함에 있어서도 최대한 수업시간의 내용을 토대로 영화라는 하나의 문화매개체에서 배운 내용을 찾아보고 느껴보고자 했지만 쉬운 일은 아니였던거 같아서 아쉽다. 영화선정에 있어서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아시아단편영화제에 직접 가서 많이 접해보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쉬운 부분이며 보다 쉽게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위주의 프로그램 역시 찾지 못하여 결국엔 예전에 단순히 생각 없이 보았었던 잔다라라는 영화를 다시 한번 찾아 보게 되었다.

먼저 영화를 보게 되면 영상에서도 느낄 수 있는 태국지역의 끈적끈적한 특유의 더운 날씨를 쉽게 엿볼 수 가 있었다. 붉은 태양 아래에 한가로이 돌아가는 선풍기들, 땀흘리는 사람들, 그리고 쿤룽이 데려온 새 여자 분령이 잔다라를 유혹하는 장면에서 더운 날씨가 단단히 한몫 함을 알 수가 있다. 더위와 땀에 찌들려 씻고자 들어온 잔다라는 분령의 벗은 모습을 보게 되며, 이에 분령은 얼음마사지를 해달라는 요구로 잔다라를 유혹하게 된다. 이런 몇몇의 장면들을 통하여 태국지역의 무더운 날씨를 쉽게 짐작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크게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은 태국이 남성 중심의 사회이며 일부다처제가 인정되는 사회라는 것 이였다. 여기에 나오는 잔다라의 아버지 역인 쿤룽 이라는 인물을 봐도 쉽게 알 수 있으며, 훗날 성인의 잔다라를 보더라도 쉽게 짐작해 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www.thaistudies.co.kr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