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김승옥의 무진기행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김승옥의 무진기행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당신은 지금 무진으로 가고 있습니다.

1999년은 나에게 정지된 채로 따로 떨어나간 외톨이의 시간이다. 세상을 향한 더 이상의 유예(猶豫)는 없었다. 나를 둘러쌌던 울안에서 벗어나 첫발을 내딛는 순간, 애써 외면했던 냉혹한 현실이 파도처럼 몰려왔다. 할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었다. 그저 거센 파도의 소용돌이 속에 몸을 맡겼다.

어디로 휩쓸려 갔던 것일까. 모든 게 불확실했고 혼란스러워 극단으로 치우치는 내 자신을 목격했던 시절이었다. 두 발은 땅을 박고 서 있는데, 정신은 언제나 다른 세계를 부유(浮游)했다. 문득 정신을 차렸을 땐 이미 많은 시간이 흐른 뒤였고, 앙상해진 얼굴과 초점 없는 작은 눈만이 세상에 남겨졌다. 그리고 『무진기행』이 나를 찾아왔다. 출간된 지 거의 사십여년이 지난 이 소설은 아득한 시간의 틈으로 떨어져 사라지지 않고 거센 흐름의 시간 위에 돌올히 서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었다. 도시 문명 속에 변질되어 가는 인간의 의식문제(소외, 고독, 현실과의 갈등과 관련된)는 비단 60년대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현재도 유효하기 때문이다. 『무진기행』은 당장 내 안으로 스며들었고, 혈관을 훑으며 전신에 퍼졌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