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창세기 우리의 몸에 대한 묵상

등록일 2003.06.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e LORD God formed the man from the dust of the ground and breathed into his nostrils the breath of life, and the man became a living being. (Genesis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창세기 2장 7절)

성경에서 하나님에 의한 인간 창조의 장면을 읽어보면 우리의 몸의 위상과 독특성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다. 인간을 사랑하사 창조하실 때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서 지음 받은 존재임을 알 수 있다. (창세기 1장 26절)

우리의 몸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서 지음 받았다는 것에서 그 독특성을 찾아 볼 수 있으며 위상을 깨달을 수 있다. 시편 139편 13절에서 18절의 말씀을 살펴보면 인간의 창조에 있어서 하나님의 적극적인 개입과 특별한 관심,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영광과 경외의 마음이 잘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처럼 우리의 몸을 만드신 하나님의 그 적극적인 개입과 애정은 여타 다른 동, 식물을 창조함에 있어서도 그러한 특별한 관심과 애정이 있었는지 성경에서는 알 수 없다. 이러한 것을 살펴 볼 때 인간의 몸은 하나님의 특별한 관심과 애정에 의해서 만들어진 존재라는 것을 명확히 깨달을 수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