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 관람] 아라키 노부요시의 미술관

등록일 2003.06.1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제 어느 덧 낙엽도 더 이상 지지않을 만큼 날이 더 차가워졌다. 따뜻한 방바닥에 몸을 뉘여도 계절이 주는 그 썰렁함까지 감추지는 못하는 듯 하다. 이렇게 가을이 가고 겨울이 오듯 오늘이 가고 또다시 내일이 온다. 빠듯한 일상은 매일 똑같은 행동만 반복하는 태엽 말린 인형처럼 흐르고, 나의 생활은 끝없는 모래시계를 쳐다보고 있는 것 만큼이나 지루하다.
창문 고리에 아스라이 걸린 작은 화분 속 클로버들처럼 내 일상도 초록빛 일 수 있다면, 길가에 아무렇게나 흐드러지게 핀 노란 들꽃처럼 진한 생명력을 지날 수 있다면, 지금의 이 시간도 그리 아깝지만은 않을텐데.. 잠시나마 이 무료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길을 나선다.내 발끝이 닿은 곳은 학교 가는 길에 버스 안에서 자주 내다보이던, 어쩐지 소박해 보이던 미술관이다.
아라키 노부요시. 나는 그를 기억한다. 그리 오래되지 않은 날에 영화를 통해 비춰진 그의 상처를 회상한다. 전시를 열 때마다 관습에 대한 도발과 검열 논란, 게이와 드래그퀸이 참석하는 요란한 오프닝 파티로 시선을 모으곤 하는 그가, 언제부터 내 눈길을 끌고 있었던가. 언제나 화려함을 동반하지만 그 세계에는 언제나 어두운 그림자가 보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한국현대사진 60년 관람후기 4페이지
    단지 사진을 찍는 것만 좋아했지, 셔터스피드며 조리개며 어떠한 용어조차 결코 알지 못하였고 활용할 줄도 몰랐었던 나는 사진에 대한 관심 하나로 사진학 강의를 듣게 되었다. 이 수업을 통해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린 ‘한국현대사진 ..
  • [현대인과 사진] 아라키사진 분석하기 8페이지
    아라키의 사진속에서는 아이의 천진난만함을 찾으려는 순수함과 동시에 외설과 예술을 혼동하게끔 하는 킨바꾸 시리즈의 작품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여성(창녀)들의 사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성의 성기가 그대로 ..
  • [사진전]미국현대사진전 관람기 4페이지
    수업이 없는 금요일. 평소 같았으면 집에서 편히 쉬고 있을 시간이지만 나는 지금 약속 장소로 향하는 지하철 안에 있다. 시청역 9번 출구로 1시까지. 도착까지 앞으로 10분여 남았다. 벌써 5분 남짓 약속시간이 지났지만 서두를..
  • 사진전 전시감상문 전시회관람]KT&G 사진과사진전(사진포함) 3페이지
    지난 5년간 KT&G SKOPF의 지원프로그램을 받아온 한국 사진가들의 작품을 한데 모은 이번 전시는 마치 청사진과도 같은 의미를 가진 전시였다. 그 중, 나의 이목을 끌은 두 작품은 모노크롬으로 담은 사진이었으며 화려하고 강..
  • 미술관사례조사및사진 8페이지
    ● 요른웃존 1918년 - 덴마크 코펜하겐 출생하였고, 코펜하겐 왕립예술학교에서 역사가이자, 도시계획가인 S.E.라스무센(Steen Eiler Rasmussen)으로부터 강한 영향을 받았다. 1945년 - 같은 북..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사진전 관람] 아라키 노부요시의 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