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관계] 오만한 나라 미국

등록일 2003.06.10 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국제관계와 한국이라는 교양과목을 들으면서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9*11테러와 관련하여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생각해 보았고 우리나라와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9ㆍ11 테러가 미국에 무제한의 사냥면허를 준 것은 아니다. (뉴욕타임스 사설)

왜 9*11은 일어나야만 했는가? 왜 미국의 민간 여객기는 하나의 핵폭탄만큼 무서운 존재가 되어 자본주의의 모체라 할 수 있는 세계 무역 센터를 들이받아야 했는가? 미국의 군사적 심장부인 펜타곤은 왜 공격받아야만 했는가?
작년 9월 11일 우리는 텔레비전 앞에서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세계 무역 센터의 붕괴를 바라보았다. 전 세계인은 경악했고 미국인은 분노했다. 곧이어 미국의 부시 대통령은 테러와의 전쟁을 선포했고, 오사마 빈 라덴을 범인으로 지목한 미국은 그를 양도하지 않은 아프가니스탄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최첨단 무기를 갖추고 세계 여러 나라를 등에 업은 미국. 그리고 미국이 전쟁을 일으킨다면 막대기를 들고라도 싸우러 나갈 것이라던 가난한 그러나 강한 의지의 국민을 가진 아프간. 결국 미국은 승리했고 무수한 아프간 난민은 죽었다. 왜 그들은 죽어야 했는가? 왜 그들은 오사마 빈 라덴을 숨겨주었고 늙은 노인에서 어린 아이까지 미국의 거대한 무기들과 비교가 되지 않을 작은 막대기를 들고라도 그들은 목숨 바쳐 싸우겠다 했는가?
9*11테러는 오랜 시간동안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던 거대한 미국이라는 제국에 대한 도전이었다. 이러한 철갑 성으로의 도전. 왜! 누가! 무엇 때문에 미국인은 죽어야 했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