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세암 감상문

등록일 2003.06.1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아주 잘 쓰여진 레폿입니다^^
내용은 짦지만 완성도가 높아요~~~*^^*

목차

모성을 깨우는 그리움으로- 오세암을 보고

본문내용

실제 존재하는 ‘오세암’의 전설을 모티브로 쓴 소설을 바탕으로, 다시 애니매이션으로 탄생한 ‘오세암’은 가슴을 찡하게 울리는 영화였습니다. 순백의 아이들이 목놓아 부르는 엄마의 존재를 다시 한 번 느끼게 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어린 나이에 어머니를 여읜 길손이와 그 누이 감이. 게다가 감이는 화재의 충격으로 눈까지 멀어 앞을 보지 못하죠. 이들이 찾아가는 엄마의 존재는 우리가 모두 그리워하는 푸근한 품이 생각합니다. 엄마는 늙은 자식에게도 세상의 울타리가 되어 마음 놓고 투정도 부릴 수 있고, 편히 잠들 수 있는 안식처가 아닐까요? ‘오세암’에서는 이 부분을 절제를 통해 잘 끌어내었다고 생각합니다.
길손이와 감이는 순수하고, 명랑합니다. 그들은 엄마를 그리워해도 쉽게 울거나 투정부리지 않습니다. 단지 가끔 지나는 듯한 대사를 통해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연출이 ‘오세암’의 특별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객에게 뻔히 보이는 암시나, 감정과잉으로 눈물을 요구하지 않기에 그들의 그리움은 더 큰 울림으로 다가옵니다. 쉽게 보이는 눈물이 아니기에, 그들의 눈물은 더욱 어필할 수 있었고, 너무나 명랑한 모습이기에 그 슬픔은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