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술] 가우디와 김점선

등록일 2003.06.1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전시기간 Period
장소 Venue
전시작품
부문
부대행사
주최
후원
소요예산
전시개요
display 및 조명설치
작가약력

본문내용

전시개요 :
김점선은 단죄한 듯 말하기를 우리는 너무나도 많은 것들에 얽매어 있다고도 했다. 그는 또 자신의 회화와 관련해, 그것이 어떤 미술사조나 조형 이념 또는 유파와도 무관하다고 했다. 또 사실상 그의 작품세계를 어떤 특정 유파와 결부시킨다는 것 자체가 그 자신의 관심사 밖의 일일뿐더러 차라리 무의미한 것이라 여겨지는 것이다. 그는 어디까지나 유파라든가 시류(이를테면 모더니즘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다 하는 따위의)와는 아랑 곳 없이 자신만의 독자적 회화 세계를 가꾸어 오고 있다.
그와 같은 맥락에서 김점선의 회화적 특성을 천진스러움이라 규정지을 수 있다고 했을 때, 그것은 옛날의 동심으로 되돌아간다는 말이며, 더 나아가 세상을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김점선은 그렇게 바라본 세계를 역시 어린이처럼 어린이의 자유로운 표현방식으로 그려낸다.
안토니오 가우디 코르네(1852-1926)라는 인물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의 작품이 단지 건축 분야에 국한되어 있지 않다는 점과 일반적으로 역사가들이 이해하고 있는 건축이라는 분야와 그의 건축 작품이 동일하지 않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