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상] 빠리의 택시운전사 감상

등록일 2003.06.0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름조차 없는 이방인이라는 말 정말 그보다 더 적절한 말은 없는 것 같다. 그는 나라에서 쫓겨나다시피 한 몸, 게다가 프랑스라는 나라는 낯설고 살기위해 바득바득 우기면서 살아가는 그의 삶은 마치 이름조차 없는 엑스트라 이방인과 같은 삶을 느꼈을 것이다. 그래도 프랑스에서 살 수밖에 없는 그의 운명적인 삶을 받아들이고 그 나라에 망명을 하기 위해 심사를 받는 장면은 정말 처절하였다. 별로 한 일도 없으나 사형선고를 무기형을 그리고 15년 10년 등의 중형을 받아야 하는 현실은 더더욱 우리 사회를 꼬집어 주었고 심시원에게 처절하게 분단의 아픔을 되새겨야만 하고 그렇게 설명을 해야만 망명조치가 되는 그것이 너무 슬펐다. ‘당신은 한반도 분단의 비극을 알 수 없다. 한국에서는 공산주의자를 빨갱이라고 부른다. 사회주의자도 빨갱이이며 진보주의자도 빨갱이이다. 미국에 비판적이어도 빨갱이이다. 그리고 이상주의자도 휴머니스트도 또한 빨갱이가 될 수 있는 곳이 바로 한국이다.’ 그렇다. 고마워해야할지 아니면 안타까워해야 할지 모르겠다. 참 아이러니하다. 망명심사를 하는 사람에게 이렇게 외쳐댈 수밖에 없는 그 사람의 현실 그리고 그 안타까운 현실을 읽는 나 자신은 자유민주주의를 외치지만 거짓자유와 같은 자유 속에 구속만이 있는 나라를 보았다.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묵살하는 독재의 한국을 보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홍세화-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 독후감입니다 1페이지
    똘레랑스, 바로 이 책의 핵심단어이다. 이 책을 지으신 홍세화 작가는 이 똘레랑스에 대하여 시사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이 꽤 있다. 가장 큰 자극으로 내게 다가왔던 것은 프랑스 사회와 우리나라의 복지제도의 ..
  • [인문교양]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를 가지고 프랑스 파리의 택시문화에 대해 조사해봅시다 7페이지
    꿈과낭만의 도시 파리. 그 곳에 한번 가보고 싶다는 꿈을 꿔 보지 않은 사람은 드물 것이다.나 역시 예전부터 파리에 가서 노트르담 대성당을, 에펠탑을 그리고 베르사유 궁전을구경하는 게 꿈이었다. 대학을 들어와서 한 두어달 만에..
  • 홍세화의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씹어보기 3페이지
    그 글을 읽고 지금의 이 책처럼 모두가 '홍세화 옹호주의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생긴 찬·반론자와 논해야 하는 것이 참다운 운동권의 모습이 아닐까? 문 듯 글의 서문에서 "내가 사는 프랑스 사회를 거울삼아 젊은이와 ..
  • [독서감상문]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쎄느강은 좌우를 가르고 한강은 남북을 가른다 5페이지
    자 홍세화씨는 경기고 시절 시위에 참가 하였다가 경찰서 신세를 졌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서울대 공대를 다니다가 다시 서울대 문리대 외교학과에 입학하여 학교생활을 할 때도 끊임없이 당시 정권에 대한 회의와 비판, 그리고 외교..
  •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3페이지
    1. 요약 1979년 무역회사 해외지사 근무 차 유럽에 갔다가 `남민전` 사건에 연루되어 귀국하지 못하고 빠리에 남아 관광안내, 택시운전 등 여러 직업을 전전하며 망명생활을 하고 있는 홍세화의 자전적 에세이이다. 그의 영업..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책 감상] 빠리의 택시운전사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