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모노노케히메

등록일 2003.06.09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800원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본문내용

무로마치 시대의 일본, 자연과 인간 신이 동등한 지위로써 존재하는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모든 산에는 그 산을 대표하는 신들이었고 신들은 인간의 말을 이해하고, 인간도 신을 이해하면서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인간은 차츰 이런 자연과의 공존보다는 문명의 진화를 택했다. 세상 곳곳에서 신은 인간에게 쫓겨나고, 그 자리는 인간의 탐욕과 파괴로 뒤덮였다. 신들은 분노하지만 인간들의 힘은 약해진 그들을 차츰 능가하고 있었다.
야마토시대에 패권다툼에서 패배한 에미시족들은 북쪽의 깊은 산골에서 은거하면서 살아가고 있었는데 그들은 특별한 능력과 다른 이들보다 훨씬 강한 힘을 소유한 부족이었고, 그래서 전설로만 일반인들에게는 알려져 왔다. 이에 강한 힘을 소유한 에미시족의 후계자인 아시타카는 결투 끝에 포악해진 재앙신을 쓰러트리지만 싸움 도중 오른팔에 저주의 상처를 받고 죽어야 할 운명에 처하게 된다. 아시타카는 멧돼지신이 재앙신이 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히고, 서쪽 끝에 있는 사슴신의 숲과 관련이 깊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한시 바삐 서쪽으로 향한다. 자신의 저주를 없애기 위해 서쪽으로 길을 떠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