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와전쟁

등록일 2003.06.0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1) 기독교와 성경이 말하는 전쟁
2) 정부의 실용중의 정책 우려하는 기독교
3) 국가결정과 국론분열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 세상에 사는 수많은 인류는 각각의 다양한 문화 현상을 갖고 살고 있다. 우린 오랜 역사를 통해 각각의 문화 충돌로 인해 지구촌의 총체적 재앙을 겪어 오곤 했으며 지금 온 세상은 이라크 바그다드의 매캐한 포연으로 자욱한 지 몇 주가 지났다. 누구를 위한 전쟁인지 모르고 천진난만한 어린아이들이 부상으로 혹은 사망으로 하나님이 창조하신 존귀한 생명을 유지하지 못한 채 이 세상과 멀어지고 있다. 인류가 지구상에 존재한 이후 수많은 전쟁이 있었고 인류는 그 전쟁으로 인해 인간의 죄성을 그대로 나타내 주고 있다. 성경에도 보면 가인과 아벨에서 시작된 형제간의 살인으로부터 시작된 전쟁이 지금 이삭과 이스마엘의 자손 싸움으로까지 이어지는 특이한 현상을 볼 수 있다.
지금 세상은 어떤 전쟁이라도 반대한다는 ‘반전론’과 성격의 해석을 통해 전쟁의 종류와 그 동기의 정당성을 인정하는 ‘방어전’으로 나뉘어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고 있고 우리가 신앙의 가치로 여기고 있는 주님은 그 삶의 모든 것을 세상의 어떤 권력이나 심지어 이적을 통한 사람들의 인기술 조차 거절, 반전론의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반면에 성격과 명분에 따라 전쟁이 불가피하다고 보는 견해도 있다. 그러나 누가 보더라도 전쟁의 원인은 인간의 죄악성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다. 기독교인들조차 종교적 신념에 따라 죽음도 불사한 전쟁을 치르는 경우도 종종 있다.

참고 자료

기독교신문, 교회연합신문, 복음신문, 중국선교칼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