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내집마련(재테그)

등록일 2003.06.08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 주택銀 이준탁과장의 7가지 조언
① 대출 두려워 말라… 매매가의 3분의1 적당
② 대출상품 미리 가입… 은행별 금리 따져봐야
③ 대출기간 길수록 좋다… 상환부담 크게 덜어
④ 할부금융 권할만… 분양가의 50%까지 가능
⑤ 재개발아파트 공략… 재당첨 금지와는 무관
⑥ 재건축아파트 어떤가… 건설社 이주비 지원
⑦ 미분양도 무시말라… 전세금으로 구입할수도

-퇴직금굴리기

-자금운용 7대 원칙
①안전성과 환금성위주〓고정적인 수입이 없는 만큼 원금을 까먹을 가능성이 높은 주식투자는 가급적

본문내용

-퇴직금굴리기

①안전성과 환금성위주〓고정적인 수입이 없는 만큼 원금을 까먹을 가능성이 높은 주식투자는 가급적 피해야 한다. 또 미래의 땅값 상승을 노린 투기적인 부동산투자는 급한 돈이 필요할 때 손쉽게 처분할 수 없는 만큼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부동산 임대사업이 유망하다.
②생활자금 확보〓이자를 매달 인출,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는 상호신용금고의 정기예금과 투자신탁회사의 공사채형저축, 은행의 월복리신탁에 가입한다.
③노후생활자금 적립〓직장에 다닐 때부터 개인연금저축에 가입했다면 끝까지 불입하고 만약 가입하지 않았다면 즉시 가입한다.
④비상금 준비〓노후에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사태에 대비, 비상금으로 1천만원가량 또는 전체자산의 10%가량은 언제든지 인출할 수 있는 은행의 MMDA나 투자신탁회사의 MMF 등 단기성 저축에 불입한다.
⑤금융소득종합과세 유의〓목돈인 퇴직금을 운용하다보면 연간금융소득이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인 4천만원선을 넘을 수 있다. 따라서 거래 금융기관과 이자인출시기 등을 면밀히 검토한 뒤 적절히 분산 불입, 4천만원선을 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⑥다양한 금융상품 선택〓이자가 높다는 이유로 많은 돈을 한 곳에 집중적으로 불입할 경우 중도해지해 현금으로 바꾸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금융기관별로 고수익을 보장하는 여러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