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액과외

등록일 2003.06.08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괜찮은 자료예요.
마니마니 퍼가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고액과외란,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학생의 부진한 과목의 성적 향상을 위해서 또는 꼭 부진한 과목이기 때문이 아니라 좀더 나은 자신의 실력 증가를 위해, 말 그대로 고액의 돈을 들여 학교 수업 외의 개인적 교습을 받는 행위를 뜻한다. 다른 나라들에 비해 특히 우리 나라 어머니들의 교육열은 가히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높은 편이다. 우리 부모님들의 부모님의 세대는 보릿고개를 겪어오신 분들이었기에, 우리 부모님들의 세대도 예외가 될 수는 없었다. 공부하고 싶었지만 모두가 가난했던 그 시절, 책가방을 들고 학교에 가기보다는 논으로, 밭으로 가서 일손 돕기에 여념이 없던 시절을 지나오셨다. 이제 나름대로의 국가성장으로 생활의 여유가 생기게 되자 자신이 하지 못했던 그 공부를, 자식 세대들에게 시키시고 싶으신 것이 부모님들의 생각이라, 과외를 해서라도, 부득이하게 고액을 투자하는 과외라도 시키시려고 하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고액과외에 대해서 '해야한다, 말아야 한다' 는 이런 흑백 논리는 더 이상 설득력을 가지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누구라도 자식이 공부를 하고 싶어하면 무리를 해서라도 고액과외를 시키고 싶어 할 것이며 설사 못하게 막는다 할지라도 암암리에 공공연히 이루어지는 것이 과외의 특성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고액과외의 찬반에 대한 논의보다는, 이런 소음들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나 그 이면의 사회적 문제에 대해서 좀더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