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 설국을 읽고

등록일 2003.06.0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먼저 이 레포트를 늦게 제출한점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이 '설국'이라는 가와바타 야쓰나리 소설을 무작정 인터넷을 조회할려구 했는데, 너무 좋은 소설이라는 생각에 꼭 한번 읽고 감상문을 제출하고 싶어서 이렇게 늦게 제출합니다.
처음 일본 문학을 접하면서 어떤류의 소설들일까 하는생각도 있었고 설국이라는 교수님 추천하신 소설이라는 이유 중 하나지만 노벨 문학상 수상작이라는 유명세만으로도 진짜 읽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레포트 일지 모르지만 감상문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소설은 도쿄[東京] 출생인 시마무라[島村]가 설국의 기생 고마코[駒子]에게 끌려서 설국의 온천장을 3번이나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시마무라는 어릴적부터 가부키와 연극 무용 등을 접하며 살아온 소박한 일본 서민층 출신입니다. 그런 그가 열차로 설국으로 향하는 것은 마치 토쿄의 삭막한 현실 세계로부터 떠나 가는 과정과 같이도 생각된다. 그것이 도피의 성격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뭏튼 이 시마무라라고 하는 남자는 그 속에서 인간 삶의 허망함과 비극적 사랑을 경험하게 됩니다.
시마무라는 설국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유코 그리고 그의 애인 유키오와 우연히 같은 역에 내리면서 병이든 유키오를 어머니와 같은 모성애로 극진히 돌보는 요코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시마무라의 눈에 의해 도쿄생활을 접고 눈 고장을 찾은 이 두 사람의 애뜻함이 그려집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