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감상문] '거미여인의 키스'를 보고
등록일 2003.06.07
한글 (hwp) 2페이지 가격 4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목차
없음본문내용
참 난해하고 신비스러운 영화였다. 그다지 아름다운 영상이 아니었지만 무언가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한 편의 시 같은 영화였다. 동성애를 다룬 영화라고 해서 처음에는 약간 비판적인 시각으로 긴장하며 보았다. 하지만 영화는 내가 생각했던 동성애의 편견을 무너뜨리게 했다. 남자, 여자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서로를 존중하는 것이 그들의 사랑이었다. 이걸 느끼기 위해서는 영화를 2번 이상은 봐야했다. 나에게 이 영화는 다소 어려웠다. 정치적 냄새가 짙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남성간의 사랑 이야기가 전개되어 매우 이색적으로 느껴졌다. 발렌틴과 몰리나가 함께 하는 공간인 감옥이 영화의 주가 되고 대부분의 시간이 그 곳에서 할애되지만 영화는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아마도 중간 중간에 나오는 몰리나의 영화 이야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첫 번째 이야기는 영화 <그녀의 진정한 영광>인데 프랑스 레지탕스를 매도하고 나찌의 정당성을 역설하는 반동적 선전 영화이다. 황갈색의 색채를 가진 이 영화는 몰리나의 환상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로미오와 줄리엣>과 스토리 구조가 비슷했다. 몰리나의 기억 속에서, 나찌 영화의 여주인공과 거미 여인은 같은 사람이다. 먼저 몰리나는 나찌의 장교를 이상적인 남성상으로 설정하고 그를 사랑하는 여가수를 자신과 동일시한다. 영화의 마지막에서 여자의 죽음은 몰리나의 죽음을 암시하는 것일 거라 느꼈다.판매자 정보

mjlovetn

- 저작권
- 환불정책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