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문화] 북유럽산업

등록일 2003.06.07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본문내용

경지의 분포는 기후조건의 제약 때문에 대체로 북위 60° 이남으로 한정되어 있다. 농업도 경영규모가 큰 데다 근대화·기계화도 진행되어 있다. 작물은 주로 곡류로, 파종면적에서 볼 때 목초·보리·귀리의 차례가 되며, 밀·호밀·감자·사탕무 등도 중요한 작물이다. 그러나 자급(自給)과는 거리가 멀어 식량은 수입의 주요품목에 속한다.
스웨덴은 북서유럽 낙농지대의 일각을 이루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도 진보되어있다. 가령 임산물에서 얻은 셀룰로오스의 사료화 성공에 따른 증산 등으로 우유 및유제품을 자급하고 있다. 소는 20만 마리가 넘으며, 그밖에 돼지가 많이 사육되고 있다. 어업은 그다지 활발하지 않으나 발트해(海)의 청어 어업이 중심이 되며, 예테보리가 주요 어항이다.

철광석도 스웨덴 경제를 위한 주요 지주(支柱)의 하나이며, 특히 라플란드의 키루나, 옐리바레 등의 북부 광상(鑛床)이 양질의 자철광산지로서유명하다. 광석은 룰레오항(港)에서도 발트해가 동결하는 겨울에는 철도로 국경을 넘어 노르웨이의 부동항 나르비크에서 영국·독일 등지로 수출된다. 남부에서는 그레녜스베리 지구에서 산출되는데, 남부의 철광석은 대부분 국내소비에 충당된다. 정련(精鍊)에는 전력 및 독일·영국 등지에서 수입된 석탄이 사용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