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딥스를읽고

등록일 2003.06.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딥스는 조금씩 공포로부터 헤어나 자신을 스스로 발견해가면서 신념을 지니고 점점 강하게 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딥스는 지금 자신의 분노와 공포, 근심을 희망과 신뢰, 기쁨으로 바꿔가려 하는 것이다. 슬픔과 저항의 감정이 조금씩 사라져 가고 있는 것이다.
딥스는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은 하지 않지만 학교 생활이 자기에게 매우 중요한 것임을 잘 알고 있는 듯 하였다. 교사들은 혼신의 힘을 다해 성심껏 일해야 한다. 왜냐하면 교사들이 어린 아이들에게 제시하는 것들은 그 중에서 어떤 것이 얼마만큼 아이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인가는 그 어느 누구도 모르기 때문이다. 또한 받아들이는 것도 아이들마다 그방법이 다를 뿐 아니라, 한번 받아들여진 경험들은 아이들이 자신의 세계를 살아 나가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딥스는 아빠를 아주 싫어하고 경멸하였다. 딥스는 병정하나를 아빠라고 칭하고 모래산속에 파묻고 또 파묻고 하는일이 종종있었다.
"거기에 그렇게 뻣뻣하고 꼿꼿이 서 있다니,쇠로 만든 울타리의 쇠창살 같아, 아빠는...."
이것은 딥스가 말한 내용이다. 나라도 "아빠"를 모래 속에 일 주일은 묻어두고 싶을 정도였다. 아빠는 전혀 어린아이의 이야기를 들으려고도 하지 않았던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