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

등록일 2003.06.0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지은이

Ⅱ. 줄거리
1장. 모임
2장. 이야기
3장. 토론

♣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

Ⅲ. 감상

본문내용

2장. 이야기

치즈를 찾아다니는 스니퍼(킁킁거리며 냄새를 맡는다), 스커리(종종거리며 급히 달린다)라는 두 생쥐와 헴(헛기침한다), 허(점잔을 뺀다)라는 두 꼬마인간이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주인공인 이들 넷은 미로 속에 살고 있었다. 매일 미로 속에서 맛있는 치즈를 찾기 위해 뛰어다녔고 그토록 찾던 치즈를 찾아내었다. 그러나 그 맛있는 치즈로 행복에 겨워할 무렵 치즈가 온데간데없이 사라져 버렸다. 첫 번째 창고의 치즈가 바닥났을 때 냄새를 잘 맡는 스니프와 잘 뛰는 스커리는 이미, 당연한 듯, 곧바로 다른 창고의 치즈를 찾아 또 다른 미로를 더듬어 나아간다. 그러나 헴과 허는 새로운 미로를 찾는 여행을 꺼린다. 허와 헴은 사라진 치즈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길 바랬으나 나타나지 않았다. 그들은 이 책의 제목처럼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라며 분석과 우문만을 거듭한다. 고래고래 소리지르며 분노하며 어쩔 줄 몰라 한다. 치즈가 바닥난 창고의 벽을 뒤지고 캐보지만 새로운 치즈는 나오지 않는다. 허는 뒤늦게나마 새로운 치즈 찾기에 나서지만 헴은 허의 충고마저 거부한다. 그러다 허는 뒤늦게나마 떠나기로 결심 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