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한국과 미국의 벤처비교

등록일 2003.06.0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한국과 미국의 벤처를 테헤란 벨리와 미국의 실리콘 벨리의

역사를 알아보며 간략히 비교 및 생각을 적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실리콘밸리의 역사+
+테헤란밸리의 역사+
+한국과 미국의 벤처비교+
+한국과 미국의 벤처에 대한 자신의 생각+

본문내용

실리콘 밸리가 널리 알려진 것은 1970년대 이후의 일이지만 그 시작은 189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상원의원이었던 릴랜드스탠포드(Leland Stanford)가 팔로알토(Palo Alto)에 대학을 설립한 것을 그 시초로 보기 때문이다. 스탠포드는 자신이 설립한 대학의 학생들이 단지 지식을 얻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지식을 현실에 적용시킬 수 있기를 원했다. 교수들도 스탠포드의 이러한 생각에 전적으로 동의해, 과학이나 엔지니어링 부문을 중심으로 대학 설립 초기부터 인근의 산업체와 공동으로 연구하고 제품을 개발해내는 풍토를 만들었다.
20 세기에 들어서자마자 대중들은 놀랍고 신기한 경험을 하게 괸다. 무선 라디오가 등장한 데 이어 전보와 전화가 대중 앞에 선을 보인 것이다. 모스(Morse) 신호와 공중파를 통해 전달되는 인간의 목소리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사람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했다. 팔로알토는 이러한 새로운 연구개발의 주실험무대가 되었다. 이어서 엔지니어이며 사업가인 시릴 엘웰(Cyril Elwell)을 중심으로 전호(電弧) 발진기(arc generators)를 이용한 연속파 전송 개발을 위한 장소가 되기도 했다.
엘웰은 리 드 포레스트(Lee de Forest)를 포함한 라디오 연구팀을 고용하였고 이 팀에 의해1906년 3극 진공관이 발명됐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