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북핵 문제에 대한 기독교적 관점

등록일 2003.06.0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 북한 핵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미국과 북한은 평화적 협상을 즉각 시작할 것을 촉구하고있다. “최근 북한의 핵 문제로 인해 야기된 북미간의 갈등은 우리 민족 전체를 다시 전쟁의 위기 속으로 몰아넣고 있다”며 북한 핵 문제가 발생한 근본 원인은 북한에 대한 미국의 ‘악의 축’선언에서 드러난 대로 북미간의 평화관계가 정착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정의하고있다. 이에 “우리는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며 북한과 미국의 당국자들이 우리 민족 전체를 전쟁의 볼모로 삼는 냉전적 대립관계를 청산하고 평화적 협상에 즉각 나설 것”이라고 말하고 미국은 북한과 평화 협상을 즉각 시작해야 하며 북한은 핵확산금지조약(NPT)으로 즉각 복귀해야 할 것과 한국교회는 이 땅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북핵 문제에 대해 국가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가 주최하는 "나라와 민족을 위한 평화기도회"가 개최되었다. 수 만 명의 기독교인들이 참석한 이 집회에서 인도자들은 북한의 핵 개발 중지와 NPT 탈퇴 철회, 주한미군 철수반대, 반미감정 자제, 국가발전, 평화통일, 민족 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해 기도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