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쁜 남자` 와 `베사메무초`를 보고(한국사회속의 여성)

등록일 2003.06.05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떤 여성은 이 영화를 보고 하도 억울해서 울었다고도 한다. 지금 세상에 말이나 될 법한 이야기 인가? 물론 김기덕 감독은 이런 주자의 사상을 알고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러한 것을 표현하기에 잘못된 설정을 한 것 같다.
아무리 위에서 말한 주자의 사상이 어쩌고 저쩌고 했지만 한번쯤 김기덕 감독 자신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여성의 자리에 서보는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라 본다. 그럼으로 인해 그의 모든 작품을 보고 한 맺힌 듯 울부짖으며 절규하는 많은 페미니스트틀과 이 땅의 모든 여성들의 맘을 한번쯤 헤아려 주었면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무리 영화가 예술의 영역에서 심층적인 표현의 길을 걷는다고 할 수 있지만 세상의 반을 차지하는 여성을 영화 자체 내에서 내동댕이 칠 자격을 없다고 본다.../
베사메무쵸(Besame mucho)란...
영어로 Kiss me much 란 뜻의 스페인어 베사메무쵸. 멕시코의 어느 여가수가 리라꽃(라일락)에 얽힌 아픈 사랑이야기를 베사메무쵸란 제목의 노래에 담아 부르면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 영화가 개봉될 때인 IMF와 함께..
40대의 가장들이 힘없이 무너져 내릴 때, 신문이나 뉴스의 사회면 기사에 심심치 않게 오르내리던 기사들이 있었다.
생활고를 이기지 못한 유부녀들이 매춘을 통해서 그 생활고를 벗어나보려 했다는 기사들..
IMF를 겪으면서 이런 저런 우여곡절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아픔에 눈을 돌렸던 영화들이 그동안 없었다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미덕은 아빠 엄마 시대의 40대를 주인공으로 했다는 점과 가정을 이야기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여성과법) 여성과법이 현대사회에 미친영향 8페이지
    남녀 평등법이 중요시되면서 여성의 인권의 존중과 여성의 교육권이 향상되어왔다. 이로 인하여 남녀 평등법이 발전함으로써 갖게된 여성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교육의 변천과정에 대해 조사 하였다. Ⅰ전통사회의 한국여성교육 ..
  • 영화<나쁜남자>작품분석 보고서 30페이지
    시놉시스 사창가의 깡패 두목인 한기(조재현 분)는 길에서 우연히 마주친 여대생 선화(서원 분)를 선망의 시선으로 뚫어지게 쳐다본다. 선화는 허름한 한기를 싸늘하게 쏘아보고, 한기는 홧김에 그녀에게 강제로 키스한다. 선화로..
  • <<나쁜남자 영화감상문>> 4페이지
    ['나쁜남자 영화감상문' 본문 내용 中 발췌] 언제부턴가 우리 사회에서 ‘나쁜 남자’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여자들의 모순적인 이상형을 대표하는 ‘나쁜 남자’는 한 때 신드롬을 불러 일으킬 정도였다. 그 ‘나쁜 남..
  • 국제결혼 이주여성 12페이지
    Ⅰ. 서론 통계청 보고에 의하면 2006년 국제결혼 건수는 39,071 건으로 국민결혼의 11.6%를 차지하고 있다. 한 해전인 2005년 한 해의 국제결혼은 43,121건으로 이는 국민결혼의 13.6%였고 이는 국민 ..
  • 여성주의에서 바라본 나쁜남자 영화감상문 1페이지
    여성주의에서 바라본 나쁜남자 영화감상문 (나쁜남자 감상평, 나쁜남자 영화 감상문, 나쁜남자 감상문, 나쁜남자 영화 내용, 나쁜남자 느낀점, 나쁜남자 내용, 나쁜남자 요약, 나쁜남자 서평, 나쁜남자 영화 줄거리) 일단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나쁜 남자` 와 `베사메무초`를 보고(한국사회속의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