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전쟁] 부시의 이라크전쟁이유

등록일 2003.06.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부시가 전쟁을 일으킬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3가지로 요약하였고, 결론부분은 부시가 전쟁이후에 취해야 할 행동에 대해 나의 주장을 덧붙였다

부시의 이라크전쟁 필연성에 대해서 저의 의견을 덧붙여서 쓴 논술식의 글입니다. 분량은 3장정도 되므로, 다른 내용을 덧붙이거나 또는 덜어내기에 좋은 분량입니다.

목차

서론 : 이라크전쟁 전의 세계정세
본론 : 부시가 전쟁을 일으킬수밖에 없었던 3가지
결론 : 미국이 진정한 강대국으로 인식되기 위해 부시가 해야할 일

본문내용

3월 20일. 수많은 사람들이 바라지 않았던 전쟁이 시작되었다. 부시대통령은 후세인 세력을 '악의 축'으로 여기고, 후세인이 살고있는 바그다드를 비롯한 전 이라크에 대규모 공습을 시작하였다. 한달이 지난 지금, 전쟁이 거의 마무리된 이라크에는, 이미 떨어진 수많은 미사일들, 지뢰들이 나뒹굴고, 건물들은 파괴되었으며, 고통에 신음하는 일반 시민들이 남아있을 뿐이다. 전세계의 사람들이 전쟁이 시작되기 전부터 '반전시위'를 하고 있었지만, 그것을 제쳐둘수 있을만큼 미국의 의지는 강경해 보였다.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만들었을까?
동 시대에 살지 못했지만, 세계정복을 꿈꾸던 프랑스의 나폴레옹, 독일의 히틀러가 다른 약소국을 침략하며 승승장구하던 시절이 있었던 것처럼, 지금의 상황은 그리 특별한 시대적 상황이라고 볼수는 없는 것 같다. 전세계 사람들을 전쟁의 공포로 몰아넣은 이라크전, 그리고 그 작전을 결정한 미국 부시대통령. 이미 세계의 최대강대국인 미국, 내가 만약 미국의 대통령이라면 어떤 결정을 내렸을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