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특강후기] 나는 정말 너를 사랑하는 걸까

등록일 2003.06.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김혜남 정신분석 전문의 특강을 듣고 책도 읽었어요.
'나는 정말 너를 사랑하는 걸까?'라는 책의 독후감이라고 해도
될 듯 싶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넓은 강의실에 사람들로 꽉 찼다. 아마도 사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그대로 보여 주는 것 같다. 학교의 양성 평등 성 상담실을 오픈 하는 것을 기념하는 특강인 만큼 성에 대한 올바른 접근과 이해를 위한 뜻 깊은 강의였다. 김혜남 의사라는 분이 이런 책을 썼다는 것 수업 시간에 나눠 준 안내문을 받아 들고서야 알았다. 전공이 이과쪽이라 학기 중에는 전공수업에 전념할 수밖에 없다. 각 과목마다 전공시험을 3차례씩 보고, 실험에 퀴즈까지 보다 보면 다른 책을 볼 시간도 여가를 즐길 시간도 없이 하루하루를 보낸다. 강의를 듣고 책을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내가 지금껏 생각한 사랑이라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이켜 보는 기회가 되었다.
사랑처럼 삶의 대부분의 영역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도 없다. 하지만 우리들 대부분은 사람에 대해서 너무도 무지하다. 사랑에 씌워져 있는 신화, 오해, 미신을 그것이 신화인지 오해인지 미신인지 의심조차 해보지 않은 채 그저 그렇게 사랑의 본질이겠거니 하고 받아들이고 있지는 않은가? 김혜남 의사는 사랑이 어느 순간에 갑작스럽게 폭발하는 감정이 아니라 출생 이후부터 형성된 자신의 무의식과 의식, 성장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부모로부터 받은 내적 상처나 좌절된 욕망에 의해 드러나는 감정이라고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