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라다크에관하여

등록일 2003.06.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글자크기 11로 세장에 걸친 독후감입니다
얼마 되지 않지만 도움이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대학교에 입학하였을 때쯤 누나로부터 책을 한 권 소개받은 적이 있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자꾸 뒤로 미루다 보니 읽지 못하고 있던 중에 의사표현법 시간에 교수님께서 '오래된 미래' 라는 책을 읽고 레포트를 쓰는 숙제가 있었다.
이 책은 전통, 변화, 라다크로부터 배운다.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저자 헬러나 노르베지-호지는 스웨덴 출신의 여자이다. 자신의 논문을 쓰기 위해 이곳 라다크로 오게 되었고 그러던 중 라다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나아가서 라다크인들의 가치관, 그리고 그들이 세상을 보는 방식에 끌리게 된다.
라다크는 좋은 생활조건을 갖춘 곳이 아니다. 여름에는 햇볕에 까맣게 그을릴 정도로 뜨겁고, 겨울에는 온도가 영하 40도까지 내려가 일년의 반 이상이 얼음으로 뒤덥인다. 라다크인들은 '조'라는 짐승을 이용하여 농사를 하며 살고 있는 농부들이다. 그들은 평범했지만 현대사회를 살고 있는 우리들과는 달랐다. 그들은 그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았으며 그러한 생활에 만족해하였고 더 나아가서는 그러한 생활을 기쁨으로 생각하였다. 책을 얼마 읽지 않아서 사소한 부분이지만 약간의 감동을 느낀 부분이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