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난설헌

등록일 2003.06.0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많이들 다운 받으시네용~
좋은 자료가 되셨음 좋겠엉숑^^

목차

1. 허난설헌의 일생
2. 허난설헌의 작품세계

본문내용

한100년만 거슬러 올라가도 여자들을 그저 그릇 개수나 셀 정도로만 배우면 충분하다고 여겨지던 때가 있었다. 여자가 유식하면 남자들 마음대로 부릴 수가 없고 그건 곧 집안에 화를 미치게 하는 것이니 시집가서 시부모 섬기고 남편을 모시며 자식 기르는 데 깊을 학문이 오히려 백해무익 이라는 것이다. 그런 짐승 같은 세월 속에 허난설헌이 있었다. 그러기에 우리 기억 속에 남아있는 허난설헌은 시를 잘 짓는 허균의 누이로 젊은 나이에 죽었다는 것 정도 밖에는 없다. 역사 또한 남성이 기록해온 것들이라 여성에 대한 역사는 오로지 침묵과 망각과 은폐되어지는 것으로 일관되어 온 까닭이다. 여성들에게 엄하고 혹독했던 시대에 허난설헌은 이미 페미니스트였고 반체제 여성이었다. 여자들에게는 글을 배우는 것도 죄였지만 시를 짓는 것 또한 금했던 시절에 난설헌은 가는 초에 실오라기 같은 불빛을 밝혀 놓고라도 시 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불꽃같은 자유혼을 가지고 있었던 허난설헌의 일생에 대해 알아보자.

1. 허난설헌의 일생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류 시인의 한 사람인 허난설헌(許蘭雪軒)은 1563년 강원도 강릉(江陵)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30여 년 동안 요직에 있었으며, 경상도 관찰사를 역임한 바 있는 허엽(許曄)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