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심리] 딥스를 읽고

등록일 2003.06.0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딥스를 읽고 쓴 독후감이예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의 초반부터 언급되는 딥스의 비정상적인 행동들. 마치 벙어리처럼 말도 하지 않고, 선생님 몰래 교실 안을 기어다니고 가끔 굉장히 성을 내기도 하는 딥스의 괴상한 행동들은 나로 하여금 딥스라는 소년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책의 표지에 씌여있는 '자아를 찾은 아이' 라는 말처럼 딥스가 과연 정말로 자아를 찾을 수 있을지 궁금했다.
딥스에 대해 가장 안타까운 점은 부모에게서조차도 인정을 받지 못하는 아이라는 점이다. 부모의 그릇된 자식에 대한 태도가 하나의 성숙한 자아의 발견에 걸림돌이 되었다는 사실은 정말 안타까웠다. 딥스의 부모는 원하지 않는 자식의 탄생 앞에서 해서는 안 되는 일을 저질렀다. 그들은 자신들의 비현실적인 고정관념과 가치관을 내세워 딥스에게 그들의 생각을 강요했다. 현대사회에서 여성의 지위가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상황이 빈번히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에 따라 딥스와 같은 처지의 아이가 또 나타날까봐 걱정이 된다. 부모들의 바른 가치관의 성립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환경에서 꿋꿋이 딥스를 보살펴 주신 액슬린은 정말 큰 일을 해냈다. 액슬린은 놀이를 통해 자기표현을 자유롭게 하고, 치료자가 그 표현을 비평없이 인내 있게 받아줌으로써 인간의 심리적인 치료를 돕는 '놀이치료'라는 것을 통해 딥스의 인생에 커다란 변화를 안겨 주었다. 바보, 정신박약아 취급을 받았던 딥스는 액슬린의 사려깊은 도움으로 천재아동의 본질을 유감없이 드러내는데 성공했다. 딥스의 마음에 널부러져있던 자아를 끌어내서 빛나게 해 준 일 역시 그녀의 크나큰 노력 때문인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