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인간의 삶에관한 고찰

등록일 2003.06.03 훈민정음 (gul)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자연과 인간의 삶에 관한 고찰 입니다. 주로 제 생각과 참고할만한 사례들을 들어 간단하게 정리 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자연 환경은 인류가 나타나기 전부터 존재해 왔고, 인류가 출현하고 나서 줄곧 인류와 함께 상생해 왔다. 그리고 지금도, 앞으로도 줄곧 같이 나아가야할 동반자 이기도 하다.
인간은 많은 자연의 혜택을 누려왔다. 자연의 혜택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가꾸어 주었다. 이런 자연과 더불어 산다는 것은 신이 내린 축복이다.
과거 우리 인류의 조상들은 최소한의 자연훼손을 했을 것이다. 최소한의 자연훼손이라 함은 삶의 영위를 위한 어쩔 수 없는 훼손이다. 먹고 살기 위해 동물을 사냥했을 것이고, 사냥을 하기 위해 나무로 사냥도구를 만들었을 것이다. 때론 추위를 피하고 안락한 정착생활을 위해 벌목을 했을 것이다.
이는 극히 미약한 훼손이며, 자연 스스로도 극복할 수 있는 깊이의 상처였다. 하지만 인간은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갈망했고, 이런 과욕들은 자연의 상처를 점점 깊이 파고 들기 시작했다.
인구 밀도가 낮고 어로나 수렵 생활을 하던 원시 시대 때만 해도 인간은 생태계에서 단순한 소비자의 위치에 있었을 뿐이다.

참고 자료

없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