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나를 기쁘게 하는 것과 슬프게 하는 것들

등록일 2003.06.0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대학 기독교 수업을 들을 때 작성 한 100% 저의 프로젝트입니다. 기독교 수업이었나, 주제를 `나를 기쁘게 하는 것과 슬프게 하는 것들`에 촛점을 맞추어 작성하였으므로 흡사한 주제에 대한 글을 찾고 계시는 분들도 무난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쉬운 과제는 아니다. 펜을 든 수간부터 난감해지기 시작했고 한참을 가만히 생각에 잠겼다. 보통 다른 과목의 에쎄이를 쓸 때보다는 좀 더 신중히 내 자신의 모습을 찬찬히 살펴보아야 겠구나 했다. 쉬운과제는 아니라는 생각부터 써내려가는 것이 나 자신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길지 않은 인생을 살아 많지 않은 경험을 가진 나로써는 이러한 글을 쓰기가 감히 망설여지며 이 글을 읽으시는 동안에는 제가 21년을 살아 온 아직은 인생에 있어 어린 나이의 학생일 뿐이라는 사실을 감안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세상에 나는 기쁘고 괴롭게 하는 것들이라니!
내가 일상 생활을 하면서 그런 것들은 헤아릴 수 도 없이 많은 것을.
그 중에서 나에게 가장 큰 감흥을 주는 것을 찾는 일이란 쉬운일은 아닌 듯 싶다. 내적으로 나를 기쁘게 하는 것은 '세상에의 만족감' 이다. 내가 있는 주위 모든 것에의 만족감. 그것은 나를 기쁨의 단게를 넘어 인생속의 평온으로 이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