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이해] 살인의추억

등록일 2003.06.0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선 보러 집 나갔던 처녀, 배수관서 알몸시체로...사건 잇다르자 날 저물면 부녀자들 외출 꺼려1986년 경기도. 젊은 여인이 무참히 강간, 살해 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2개월 후, 비슷한 수법의 강간살인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건은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일대는 연쇄살인이라는 생소한 범죄의 공포에 휩싸인다.

특별수사본부, 서울 시경 형사 투입… 수사는 아직도 제자리 걸음

사건발생지역에 특별수사본부가 설치되고, 수사본부는 구희봉 반장 (변희봉 역)을 필두로 지역토박이 형사 박두만 (송강호 역)과 조용구 (김뢰하 역), 그리고 서울 시경에서 자원해 온 서태윤 (김상경 역)이 배치된다. 육감으로 대표되는 박두만은 동네 양아치들을 족치며 자백을 강요하고, 서태윤은 사건 서류를 꼼꼼히 검토하며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가지만 스타일이 다른 두 사람은 처음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벌인다. 용의자가 검거되고 사건의 끝이 보일 듯 하더니, 매스컴이 몰려든 현장 검증에서 용의자가 범행 사실을 부인하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고, 구반장은 파면 당한다.

연쇄살인범은 누구인가… 치밀한 뒷처리, 흔적 전무

수사진이 아연실색할 정도로 범인은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살해하거나 결박할 때도 모두 피해자가 착용했거나 사용하는 물품을 이용한다. 심지어 강간살인의 경우, 대부분 피살자의 몸에 떨어져 있기 마련인 범인의 음모조차 단 하나도 발견 되지 않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시민케인 3페이지
    영화의 이해시간에 '시민 케인'이라는 작품을 감상했다. 미국 영화의 역사에 있어서 위대한 작품으로 1941년에 오손 웰즈가 연출한 작품이다. '잎 포커스'라는 기술적 표현의 완성작으로 명성을 떨쳤다고 한다. 시간이 없어서..
  • [영화감상문] 제8요일 2페이지
    제 8요일" 이란 영화 제목을 처음 들었을 때 이게 과연 무슨 의미를 말하는 것일까? 하는 강한 궁금증이 들었다. "신은 여덟 번째 날에 조지를 만들었다. 그는 보기에 참 좋았더라." 라는 대사에 대한 의문을 가진 채 영화를 ..
  • 에니기븐선데이를 보고 느낀점 4페이지
    in to 자유주제를 하는 것이 처음에는 더 쉽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영화를 선택하고 무엇을 보아야 할까라고 생각을 하는 자체가 더 힘들었다. 약간은 접하기 쉬운 주제를 잡으려 했고 한 번 보았던 영화가 왠지 땡겨서 보았던..
  •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Usual suspect) 2페이지
    절름발이 버벌(케빈 스페이시)의 길고 긴 나레이션으로 풀어가는 이 영화는 자칫 관객으로 하여금 지루함을 줄 수도 있지만 매순간, 장면마다 깔려있는 복선에서 무언가를 찾는듯한 퍼즐게임을 하는 느낌을 주면서 지루함이라고는 전혀 찾..
  • ‘비버’를 통해 우울증을 그려내다 5페이지
    한때 성공적인 회사를 경영하던, 책임감 있는 가장이던 월터 블랙(멜 깁슨)은 지독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 이 남자는 우울증치료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다해보았지만 도통 치료되지 않는다. 자신을 추스릴 맑은 정신이 없는 월..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