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독후감 .스무살 이제 돈과 친해질 나이

등록일 2003.06.02 한글 (hwp) | 2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성심껏 작성하여 믿을만합니다.
필요하신 분에게 잘 쓰여졌으면 합니다.

목차

제1장 나의 금융IQ EQ는?
제2장 돈, 제대로 알기
제3장 돈 벌기
제4장 돈 불리기
제5장 돈 쓰기
제6장 돈 빌리기
제7장 돈 나누기
제8장 생활설계와 계획적인 돈 관리

본문내용

도서명 : 스무살 이제 돈과 친해질 나이
신용불량자 문제로 온 사회가 몸살을 앓고 있다. 신용불량자의 수가 250만에 육박하고 있으며 그중 20대, 심지어는 10대들의 수가 무시 못할 정도로 많다는 것에 사람들은 놀라고 있다. 거의 매일 뉴스 시간마다 보도되는 신용카드 연체로 인한 범죄자들의 이야기는 이제 신용 문제를 남의 일로만 치부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인가? 사람들은 카드회사를 나무란다. 돈도 못 버는 사람들에게 카드를 남발한 것이 잘못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카드를 사용하면서 그것을 전혀 빚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의 심리는 어떤 것일까? ‘일단 쓰고 보자’는 그들의 심리 저변에 깔려 있는 것은 무엇일까?

이들은 살아오면서 한 번도 제대로 된 금융교육, 신용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다. 10년이 훨씬 넘도록 학교에 다니지만 학교에서는 ‘돈’에 대해 제대로 가르치지 않는다. 부모님들은 무조건 ‘아껴 쓰는 것이 미덕’이라고만 가르친다. 그런데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 세상은 너무나 많은 것으로 넘쳐나고 있다. 눈에 보이는 것 모두가 ‘나를 사 주세요’라며 돈 쓰기를 유혹한다. 돈에 대한 경험이 없고, 제대로 돈을 벌어 일정 수입이 없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세상은 온통 유혹의 손길로 가득 차 있다. 이들에게 돈은 없다. 신용카드는 있다. 그런데 이들은 신용카드를 제대로 쓰는 법뿐만 아니라 금융상식에 대해 제대로 배운 적이 없다. 그 결과는 신용불량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