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볼링 홈페이지

등록일 2003.06.02 압축파일 (zip) | 1페이지 | 가격 1,900원

*해당 문서는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목차와 본문을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교수님 부탁으로 학과 홈페이지로 만든 것인데... 약간 편집을 해서 볼링홈페이지로 만들었습니다..
메뉴는 플러쉬로 작업을 했고 이미지는 포토샾으로 편집을 했습니다..나머지는 HTML로... 보시면 만족하실듯...^^

~~총 12 페이지~~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볼링의 역사


볼링을 좀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주워진 환경, 이를 태면 레인상태, 심리적 압박감 등을 극복하여 볼링의 최종 목적인 핀을 많이 쓰러트리는데 있습니다.
사람들은 오랜세월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오늘날과 같은 볼링 폼과 볼링 용품등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볼링을 배운다면 바로 이러한 것들을 배우는 것이죠.


-> 역사 및 변천사
영국의 프란다스 페트리(Flinders petrie)교수가 이집트의 고분을 발굴하는 도중 BC 5000여년경의 어린아이 무덤에서 현재의 볼링과 비슷한 대리석 볼과 핀이 나왔다. 당시 이집트에서는 죽은 사람이 생전에 좋아하고 중요하게 여긴 것을 무덤에 같이 매장하는 풍습이 있었으므로, 고대 이집트에서 볼링이 어떠한 형태로 행하여 졌는가에 대해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현대 볼링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는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이러한 볼링이 고대이집트에서 어떠한 경로로 해서 중세유럽에 전해졌는가는 명확하지 않지만, 볼링이 역사상에 나타난 것은 13 - 14 C의 중세 유럽에서이다. 그러나, 중세의 볼링은 현재와 같이 게임을 유쾌하게 즐긴 다기 보다 종교상의 의식이나 점을 치는데 이용되었다. 신을 받드는 승려들의 신앙 도를 공을 굴려 실험했는가 하면, 장군이나 귀족이 원정을 앞에 두고 운을 점치곤 하였던 것이다.

1> 케걸(keger)넘어뜨리기
독일의 교회에서 성행하는 종교적 의식으로서, 케겔(막대기)을 악마로 간주하여 복도 구석에 세워 놓고, 일정한 거리에서 둥근 물체를 굴려 케겔을 넘어뜨리는 것으로써, 케겔이 잘 넘어지면 신앙심이 두텁고, 잘 넘어뜨리지 못하면 신앙심이 부족하다고 여겼으므로 단순한 놀이가 아니고 자신의 운명을 점치는 신중한 의식으로 받아들였었다. 그러나 케겔 넘어뜨리기가 재미가 있어서, 점차 신앙심과는 관계가 없이 취미로 즐기게 되었고, 흥미본위의 놀이로 되어 교회 밖으로 나와 널리 보급되었다. 한편, 볼링을 하는 사람(Bowler)을 '케구'라고도 하는데, 이는 케겔에서 파생된 독일어의 흔적이다.

참고 자료

없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