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감각의 제국> 감상문

등록일 2003.06.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종종 주변에서 수근대는 소리만 들었지, 기회가 되지 않아 보지 못했던 영화였다. 꼭 한 번 보고는 싶었지만 혼자 비디오 대여점에 가서 빌려오기도 민망하고, 같이 보자고 다른 사람에게 권하기도 그렇고, 이 수업을 통해 <감각의 제국>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약 두 시간에 걸쳐, 영화를 보고 난 후... 머릿속이 멍하고 마치 내가 영화속의 사다가 된 기분이었다. 아니, 영화를 보는 내내 내 머릿속은 '내가 저 여자가 되어보자'고 되뇌고 있었던 것 같다. 영화 시작부분. 내가 상상하고 있던 영화랑은 도무지 다른 분위기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성교장면만 나온다는 주변의 이야기 탓이었을까. 나는 영화가 거의 포르노그라피와 다를 게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관람에 임했지만, 일본의 6,70년대 배경을 잘 담아낸 화면에서 기대 이상의 것을 볼 수 있었다.
영화의 중반부 이전까지 주인공을 포함한 여러 여성캐릭터들이 등장했다. 물론 무게 있는 역을 맡은 여자는 많지 않았지만 감독이 너무하리만큼 여자들을 남성의 쾌락을 위한 도구에 불과하게 그려내었다는 생각에 조금 화가 나기도 했다. 영화 속에서 몇 안 되는 남자 캐릭터중 하나인 기치는 자기 가게 여 종업원인 사다에게 자꾸 수작을 건다. 더 화나는 것은 사다 또한 그것을 즐거워한다는 것이었다. 그렇지만 사다는 생각대로 그리 수동적이고 의지가 없는 인물이 아니었다. 결국 기치와 함께 집을 떠날 생각을 하니 말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비평]감각의 제국 영화비평 3 페이지
    결론부터 이야기 하지만 이영화는 포르노다. 삽입성교에서부터 오럴섹스, 오나니 그리고 여러 명의 섹스파티 등 우리가 알고 있는 포르노에서 보았던 장면이 여과없이 그대로 등장한다는 점에서 분명한 포르노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
  • 영화 감각의 제국 감상문 5 페이지
    1. 영화 분석 감각의 제국은 1930년대 말 일본 열도를 뒤흔들었던 게이샤 아베 사다의 실화를 1976년 영상으로 만든 전설적인 포르노그래피이다. 배우들의 실제 정사 및 음부 노출, 성기 절단 등 이른바 하드 코어 포르노..
  • 사랑에관한 세편의 연극, 영화 11 페이지
    줄거리 및 느낀점 마이크는 전직 미식축구 선수였던 방송인이고 방송국 윗사람과의 스캔들이 진행중이었고 테리는 유능한 남자와 미래를 약속한 상태였다. 하지만 우연히 비행기 옆자리에서 둘은 만나게되고 그러면서 서로 묘한 감정에 휩..
  • [영화감상문] 감각의 제국(감상평) 4 페이지
    그러나 엄밀히 말해 키치가 매저키스트라기 보다는 자신이 젊고 튼튼한 정상의 남자인데도 불구하고 가정을 버리고 군대에 대해 그리고 나라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 자책감에서 오는 자신의 죽음 선택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거는 ..
  • 감각의제국 4 페이지
    교수님께서 레포트를 위한 영화들을 설정해 주셨을때 소위 말하는 예술영화들 이외에 감각의제국, 거짓말, 파리에서의마지막탱고 - 이세가지가 끼워져 있는것에 대해 내심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영화들중에 본 것은 하나도 없었으며 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