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더월 2> 동성애에 관하여

등록일 2003.06.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e Wall 2

영화의 커다란 소재는 '동성애'이다. 동성애에 관련된 영화는 그 동안 여러 가지가 있었다. 해피투게더, 결혼피로연 등의 영화가 있었는데, 이것은 모두 남성 중심의 동성애에 관한 영화들이었다. 그러나 이 영화는 여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영화를 평론한 글을 보면 미국에서 TV영화로 제작한 <더 월2>는 40년이라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며 여성문제에 관한 사회적 이슈를 파고드는 옴니버스 형식의 영화이다. 데미 무어, 셰어 등이 출연한 전작 <더 월>이 같은 방식으로, 여성의 '낙태'에 관한 사회, 정치적 문제를 상기시키는 작품이었다면, <더 월2>는 '레즈비언 커플'에 관한 담론을 시대적인 흐름에 맞추어 조명한다고 하고 있다. 옴니버스 형식이기 때문에 한 편, 한 편에 대한 느낌이 각각 달랐다. 그런데 그 느낌을 종합해 보니 하나로 귀결되는 것이었다. 옴니버스 형식의 영화의 매력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닌가 한다.
우선 첫 번째 에피소드는 2000년을 배경으로 한 레즈비언 커플이 아이를 갖기 위해 벌이는 일종의 로맨틱코미디이다. 법적인 가정을 꾸리고 있는 레즈비언 커플이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 정자은행을 찾는 내용이 코믹한 해프닝으로 그려진다. 이 에피소드에 대한 느낌은 우선 법적으로 가정을 꾸리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것은 이제 동성애는 더 이상 왜곡된 변태 성욕이 아니라 하나의 다른 생활방식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