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를 읽고

등록일 2003.06.01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선정한 책은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Ernest Miller Hemingway/김병철 역 , 어문각 , 1997> 이다.

몇 주전에 '서양 고전에서 배우는 리더십' (존K.클레멘스 F.메이어 , 매일경제신문사) 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는 고전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의 성격을 분석하여 그들이 가지고 있는 리더십의 형태가 어떠한가를 적어놓은 책이다. 이 책의 한 부분내용에서 '권위와 영향력의 차이'라는 제목으로 헤밍웨이의 고전을 소개하고 있다.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의 등장인물인 로버트 조던과 파블로의 성격을 두고 조직의 주도권은 무엇으로 잡는가..상황에 따라 리더십의 유형을 선택하는 법..등의 내용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읽다보니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의 전체적인 내용과 각각 다른 성격의 주인공들이 구체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처신하는지 등이 궁금해져서 읽기 시작하였고, 레포트의 주제로 정하게 되었다.
이 소설보다 곤경에 빠진 조직을 인수한 뒤 주도권을 잡게 되기까지의 접근방식에 대해 훌륭히 묘사해 놓은 고전은 흔하지 않다. 1940년에 출판된 이 소설은 작가의 스페인 내전에 대한 관심과 참전 경험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

이 작품의 제목은 [인간은 상호 의존해 살아간다. 그러므로 저 종은 누구를 위하여 울리나, 라고 묻지 마라. 종은 그대를 위해 울리는 것이다]라는 17세기 영국 시인 존 던의 글에서 따 온 것이다.

참고 자료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Ernest Miller Hemingway/김병철 역 , 어문각 , 1997>,
서양 고전에서 배우는 리더십’ (존K.클레멘스 F.메이어 , 매일경제신문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